본문 바로가기
Tony's 일상/일상의 흔적

아이디어워크 Ideawalk Mini, F2 전기자전거 당근마켓에 팔기

by 오용석 2021. 7. 30.
반응형

작년 여름에 구매해서 신나게 타고 다니던 전기자전거를
당근마켓에 올리자마자 1시간내에 가져가셨네요

마지막인사로 체인에 기름도 쳐주고
WD-40으로 묵은때도 벗겨주니 정말 새 자전거가 되었어요
하얀색은 20대 여자분이, 까만색은 40대 남자분이 아내를 주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렇게 팔고보니, 예전에 살때 고민하던 게 생각나네요

 

배송은 통관때문에 거의 2달 걸렸던것 같구요. 직원분들은 한국말에 서툴지만 친절함이 있으세요.

통관하는데만 7일이상 걸릴수 있으니 구매하시는 분들 참고하시구요. F2는 생각보다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컨트롤러까지 다 분해해봤는데 결선도 깔끔하구요. 다만 나사가 좀무른편이라 한번 분해하고 나사교체해주시는걸 추천해요. 속도는 정격으로 25킬로미터까지 나오게 세팅되어 있고 설정을 바꿀수없네요. 컨트롤러에서 배선절단하면될것같은데 250w모터 빨라봤자 28킬로미터 정도라 그냥 타시는걸 추천해요.

 

스로틀만으로는 21킬로정도 속도가 나오구요 스로틀로만 운행시 35킬로정도는 가능할것 같았어요. 19년 10월 생산제품이 왔는데 만충전압 41.6볼트니까 배터리 상태도 양호합니다. mini도 주문한 상태라 나중에 비교해볼 예정이지만 배터리박스가 mini박스에 F2로 포장해놓았더라구요. 서로 호환은 안된다고 하는데 박스도 같고 mt30소켓도 동일하고 전 호환이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접이시 최대 장축 670은 정말 좋습니다 사진보시면 제 사무실 책상아래 들어가니까요 최고지요

안장 쿠션도 너무좋고 175에 80인데 자전거 작지 않아요 무게도 뭐 들만합니다

 

2층 3층 올라가는것만 아니면 중심축이 안장쪽에 있어서 그립이 쉽습니다.

 

손잡이 감싼 가죽도 좋구요 단점이라고 한다면 AS가 어려우니 기계적으로나 전기적으로 아시는분들이 구매하시는게 좋을것 같구요 페달질할때 뒷쪽바에 발뒷꿈치가 가끔걸리네요 위험할때가 있습니다. 원래있던 접이식 발판을 미니형으로 교체해서 그런걸수도 있겠어요 아무튼 가성비 갑인 제품 사게되서 기분좋구요 여러분들도 20인치사서 차에도 안들어가는 실수 하지마시고 16인치 이하로 꼭 구매하세요.

 

미니벨로를 사는 가장 큰 이유는 차량에 여러대 싣고 떠날수 있는 크기라는 것이거든요 주위에 20인치사서 온갖분해해서 차량에 겨우싣는 불쌍한분들 많습니다 지하철타기도 눈치보이구요 ㅋㅋ mini보다는 14인치 F2 추천합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점심라이딩 다녀왔습니다

기체 테스트 해보겠다고 5단 스로틀만으로 약 26킬로미터 주행했고 평균속도 21.4정도 되네요.
전압은 41.6에서 34.8까지 떨어졌네요. 정지시 회복전압은 35.8까지 올라오더라구요
배터리는 4칸중 2칸정도 머물렀구요. 속도저하없이 쌩쌩하네요.

전압컷 생각해보면 스로틀로만 최소 35킬로정도는 운행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배터리 용량이 7.8ah인데 역시 킥보드보다는 전력소모량이 적은것 같아요

50만원도 안줬는데 물건이네요 이녀석

다만 자전거길은 편안한데 일반도로는 진동이 많이 느껴져요.
날씨 좋을때 많이 타야겠어요

 


여름이라 따뜻한 햇살아래 자전거 타는 로망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선물이 된것 같네요.

물건도 내놓는 시기가 참 중요한것 같아요.
당근마켓에 헐값에 내놓은 겨울패딩은 아직도 조횟수만 올라가고 있거든요. 겨울이 되면 가격을 좀 올려봐야겠습니다


#전기자전거 #당근마켓 #의외의기계공학전공자 #수리합니다 #수리수리마수리 #내꺼를왜니가팔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