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고글 및 기사/오용석 파트너 글 모음

직원 건강챙기기 질병휴가, 유급휴가, 코로나 휴일까지 SAP 코리아 오용석

by 오용석 2021. 8. 27.
반응형

건강(Health) 관리에 대한 배려, 질병휴가 5일과 유급휴가 Global Mental Health Day

SAP는 매년 BHCI(Business Health Culture Index)라는 점수를 측정한다. 소속감, 리더십에 대한 만족도, 권한위임, 상사와의 관계, 보상, 일과 삶의 균형, 건강 등에 대한 통합 수치인데, 일종의 직원 행복감에 대한 지표다. 이는 비재무적 지표 중 가장 중요한 KPI이며, 1점 올라갈 때마다 9,000만~1억 유로의 영업 이익이 증가한다는 것이다. 펜데믹이 시작되고, 직원의 신체적 건강관리 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관리에 대한 우려가 높아졌다.

재택근무에 대한 선제적 의사결정을 비롯하여, 의심 증상이 있을 때 병원방문에 대한 단체 보험적용, 심리적 불안 상태인 경우 EAP(Employee Assistant Program)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은 기본적으로 마련했으며, 5일의 질병휴가를 신설하여 케어 집중도를 높였다. 가족돌봄 휴가는 Diversity & Inclusion으로 대상을 확장하여, 가족 뿐 아니라, 성소수자의 파트너 또는 반려동물에 대한 보호 필요시에도 적용된다.

또한 글로벌 조직에서는 “Are you OK?” 라는 Mental Health Initiative를 가지고 스트레스 관리, 탄력회복력 관리, 원격 명상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강연 뿐 아니라 4월 27일을 Global Mental Health Day (글로벌 정신 건강의 날)로 정하고 전 임직원에게 하루의 유급휴가를 부여하기도 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