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고글 및 기사/오용석 파트너 글 모음

SAP 글로벌 헬스챔피언 세계 5위, Newcomer Award 수상

by 오용석 2024. 1. 6.
반응형

독일 본사로부터 기분좋은 Award를 받았습니다. 작년 3월부터 Global Health Champion을 추가적으로 수행하게 되었고, 기업문화의 확장을 고민하던 제게는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한국은 25년만에 처음으로 TOP5에 진출을 했고, 저는 가장 큰 향상을 보인 Newcomer Champion이 되었네요. 영광입니다

SAP Korea는 2022년 잡플래닛 54,000개 기업 중 종합 6위를 차지하기도 했는데요. 익명성으로 인해 신뢰성이 높아진 설문에서의 결과치라 의미가 많은 것 같습니다.

통상 우리 직원들은 많은 걱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일이 아닌 것도 많죠. 중요한 것은 개인 차원을 벗어나 조직차원에서의 관리가 되느냐 일 것 같습니다.

예로, 팬데믹에 대한 대처를 살펴볼까요?
1) 상황에 맞게 임시적으로 넘어갔느냐.
2) 체계적으로 접근해서 제도화 시켰는냐.
3) 한단계 더 나아간 형태로 정착시켰느냐.
산업별, 규모별 정답이 없는 문제일 수 있어요.

SAP Korea는 3차병원 소견서 없이 쓸 수 있는 5일의 질병휴가를 신설하고, 대상을 보호가 필요한 가족 뿐 아니라 애완동물까지 넓혔습니다. 강아지, 토끼도 아프면 돌봐줘야죠.
한단계 더 나아가 D&I 측면에서 성소수자의 파트너까지 대상을 확대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상황보다 제도가 더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사용할 사람이 별로 없으니 이런 제도는 필요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수 있어요. 하지만 D&I까지 생각한 정성스럽게 기획된 제도임은 분명합니다.

제도의 좁은 틀에 직원을 몰아넣고 압박하는 것보다, 스스로 틀을 깨고 나올 수 있도록 때로는 돕고, 더 넓은 시야로 세상을 바라보는 것이 이시대 HR들에게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제도를 기획하고, 신설하고, 파괴하고, 변경시키는 프로세스는 우리 HRer 들이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일이니까요

HR이 수고스럽게 고민할수록 우리 직원들은 행복해집니다
함께 달려보시죠

 

728x90
반응형

댓글